방문을 환영합니다.

대회사

 

대 회 사

 

 

 

s_dochang_oh.jpg

  안녕하십니까? 영양군수 오도창입니다.

 

청정 자연이 보존된 수려한 경관과 자연내음이 가득한 곳!
맑은 공기와, 바람, 강한 태양빛으로 빚은 최상의 농산물이 주민과 어울려 함께 자라는 곳!


오랜 문화유산과 빼어난 관광 자원을 바탕으로 자연문화관광의 선두주자를 꿈꾸는 이 곳, 영양군에서 이번 ‘영양산나물 전국비대면 마라톤대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영양군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 대회에 참여해주신 모든 참가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영양산나물축제가 비대면 프로그램 위주로 추진되면서 지역의 산나물 농가는 큰 위기를 맞았습니다. 이에 지역농가도 돕고 영양군도 홍보하고자 이번 대회를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다함께 모여서 달리지 못하는 점이 안타깝지만, 코로나19로부터 우리 자신을 지키면서도 피해농가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달리는 방식이라는 점에서 아쉬움을 달래봅니다.

 

끝으로 이 대회가 열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주신 영양청우회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6월 12일

 

 

영양군수 오 도 창

 

 


 

 

환  영  사

 

 

 

 

증명사진.jpg

  존경하는 오도창 영양군수님 그리고 본 대회를 개최하여 주신 영양군청우회 김경원 회장님 과 회원여러분! 

 

그리고 이렇게 산골 영양군 산나물 농가를 돕기 위하여 함께하여 주시는 참가회원 여러분! 

바쁘신 중에도 영양산나물 판매촉진을 위한 영양산나물 비대면 전국마라톤대회를 위해 주최측과 전국에서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번 대회는 다른 어느 때 보다도 매우 중요한 대회입니다.

지난 16년간 영양산나물축제에 색다른 이벤트가 없을까에 대하여 고심하던 중 산나물판매촉진에도 도움이 되고 건강도 챙기는 마라톤대회 이벤트를 실시하게 되어 이를 준비하여 주신 대회운영위원회에도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지속적인 대회로 나아 갈수 있도록 후원사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제가 청우회원 여러분의 부름을 받고 청우회 자문위원으로 취임한 지 이제 2년이 넘었습니다.

그 동안 저는 저희 청우회가 지역의 봉사주체로서 지역을 위한 단체로 발전해 나간다는  목표 하에 운영혁신에 주력하였습니다. 우선, 청우회원의 지역민을 위한 봉사활동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자금의 융통을 위하여 여러 가지 개선을 하여 향후 지역 내 행사나 봉사활동에 대비하여 구조적 지원방식등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기 위하여 지금까지의 활동에서 새로운 길을 모색해 나가야는데 이번 행사가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금년부터는 시작하는 영양산나물 비대면 마라톤대회를 바탕으로 영양군청우회가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내부에너지를 축적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영양군청우회를 운영하여야 할 것입니다.

 

또한 본 마라톤대회에 참석하여주신 전국의 동호회원님과 영양산나물에 관심을 주신 등록 회원 여러분 고맙고 감사합니다.

이번에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를 앞으로도 계속 부탁드립니다. 그래야 산골 젊은이들이 지역봉사로 힘을 내고 산골 영양에서 지역을 지키는데 거대한 힘이 될 것입니다.

 

이번 대회에 참석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하시는 사업이 날로 번창하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리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21년 6월 12일 

                                      

 

영양산약초조합이사장/영양군민신문대표 전재춘 올림